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어린 자녀들과 함께 메모리얼 데이를 기리는 활동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KTN
교육 댓글 0건 조회 195회 작성일 24-05-25 07:44

본문

어린이들을 위한 메모리얼 데이 활동들은 “미 국군장병들의 수고와 노고를 기린다”는 메모리얼 데이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모리얼 데이 휴일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기도 하지만 작년과는 달리 올해에는 휴일의 진정한 의미를 가르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 보라. 메모리얼 데이 기념 크래프트와 비디오 등 손으로 하는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유익한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아이들의 교육과 재미를 위한 메모리얼 데이 13가지 만들기 활동들이 아래에 소개되며, 활동 모두 따라 하기 쉽고 비용도 저렴하다는 점은 보너스 장점이다!   정리=KTN보도편집국


➜ 메모리얼 데이는 무엇인가?

메모리얼 데이는 미국의 연방 공휴일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미 국군장병들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날은 은행과 학교, 우체국, 정부 소속 청사 모두 문을 닫으며, 학업 및 노동에서 벗어나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기념일의 시작은 남북전쟁 때로 거슬러 올라가며, 19세기, 20세기, 21세기에 걸쳐 전쟁에서 목숨을 잃은 모든 군인들을 기리는 날로 확장됐다. 

해당되는 전쟁에는 1차, 2차 세계대전과 베트남 전쟁, 한국 전쟁,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전쟁을 포함하고 있다. 


➜ 어린이들을 위한 메모리얼 데이 크래프트 아이디어

1. “막대 아이스크림” 만들기

다 먹고 남은 아이스크림 막대를 사용해 “막대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얼마나 천재적인가! 블로그 ‘심플리 스위트 앤 메시(Simply Sweet and Messy)’에서 나온 이 아메리칸 막대 아이스크림 크래프트는 영유아 및 유치원생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메모리얼 데이 활동이 될 것이다. 또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메모리 박스에 들어갈 것이 분명하다. 


2.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타이-다이(Tie-dye) 티셔츠 만들기

타이-다이 티셔츠는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선물이 될 수 있다. 

블로그 ‘맘 인데보어스(Mom Endeavors)’가 제시하는 타이-다이 셔츠 만들기 아이디어는 이번 메모리얼 데이를 즐겁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여름 내내 착용할 수 있고, 동시에 나라에 대한 사랑과 애국심을 오래도록 느끼게 해줄 것이다. 모든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3. 계란 상자로 파피 리스(poppy wreath) 만들기

빨간색이 매력적인 파피 꽃은 메모리얼 데이와 서로 연관돼 있다. 

몇몇 사람들은 빨간 파피 꽃을 통해 목숨을 잃은 사람들을 기린다. 이와 비슷하게 블로그 ‘키친 카운터 크로니클(Kitchen Counter Chronicles)’은 계란 상자를 사용한 파피 꽃 리스 만들기 크래프트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4. 빨간색, 하얀색, 파란색의 크래프트 키트 만들기

아이들에게 메모리얼 데이는 종종 크래프트의 날로 여겨지기도 한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크래프트 아이디어들이 아주 많다. 블로그 ‘리틀 러브 박스 앤와이(Little Love Box NY)’의 샘플과 같이 아이들이 빨간색, 하얀색, 파란색 크래프트 세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아이들의 작은 손이 무엇을 만드는지 지켜보라!


5. 애국심이 느껴지는 별 모양 썬-캐처 만들기

블로그 ‘크래프트 바이 아만다(Crafts by Amanda)’는 영유아 및 유치원생 아이들을 위한 사랑스러운 만들기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이 간단하면서도 귀여운 별 모양 썬-캐처는 몇 가지 준비물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창의력과 예술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 아이들을 위한 메모리얼 데이 교육 활동

아래 소개되는 활동들은 아이들에게 메모리얼 데이의 진정한 의미를 가르치는 것을 중점으로 고안됐다. 


6. 관련된 도서 읽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달력에 메모리얼 데이가 표시된 이유에 대해 잊어버렸을 것이다. 

만약 아이들에게 메모리얼 데이에 대해 설명하기 위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아래 소개되는 세 권의 책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해 보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적혀 있어 메모리얼 데이의 의미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도서 “메모리얼 데이 서프라이즈(Memorial Day Surprise)”, 작가: 테레사 마틴 골딩(Theresa Martin Golding) - 5세에서 7세

도서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 작가: 미르 타밈 안세리(Mir Tamim Ansary) - 6세에서 8세

도서 “더 월(The Wall)”, 작가: 이브 번팅(Eve Bunting) - 모든 연령 또는 웹사이트 ‘더 히스토리 채널(History Channel)’을 방문해 메모리얼 데이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과 정보들을 얻을 수도 있다. 


7. 지역 공동묘지 또는 기념관 방문하기

많은 가족들이 메모리얼 데이를 맞아 나라를 위해 봉사한 가족 구성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자 공동묘지에 방문한다. 또한 대다수의 커뮤니티들은 메모리얼 데이를 맞아 국군장병들을 기리는 공동묘지 또는 기념관을 갖고 있으며, 특별한 기념 이벤트를 갖기도 한다. 

비록 공동묘지에 가족들이 있지 않더라도 아이들과 방문해 아무 장식이 없는 빈 묘비에 꽃 또는 깃발을 꽂도록 해보라. 이를 통해 아이들이 메모리얼 데이의 의미와 중요성을 직접 느끼게 할 수 있다.

 

8. 참전 용사들을 찾아가 인사하기

메모리얼 데이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 용사들에게 보답하기 좋은 날이다. 

집 주변에 있는 보훈 병원 또는 참전 용사였던 어르신들의 집에 방문해 직접 감사의 말과 인사 나누는 활동을 생각해 보라. 어르신들의 이야기들을 통해 과거의 생생한 체험담과 역사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9. 메모리얼 데이 비디오 확인하기

유튜브 채널 ‘헤이! 게스 왓츠 유튜브(Hey! Guess What YouTube)’에는 어린이들에게 적절한 메모리얼 데이 비디오가 게시돼 있다. 5분 분량의 이 비디오는 아이들이 메모리얼 데이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용어로 제작됐다. 


10. 해외 파병 군인들에게 편지 보내기

블로그 ‘커피 컵스 앤 크레용(Coffee Cups and Crayons)’은 해외에서 근무하고 있는 파병 군인들에게 감사의 편지 또는 케어 패키지를 보내는 멋진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해외 파병 중인 가족 또는 지인이 없다면 오퍼레이션 USO 케어 패키지(Operation USO Care Package), 애니 솔저(Any Soldier), 어 밀리언 땡스(A Million Thanks)와 같은 비영리 단체들의 도움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아이들을 위한 메모리얼 데이 음식 및 음료

한 끼 식사를 준비하든, 재미있는 음료를 준비하든지에 상관없이 아이들은 메모리얼 데이를 테마로 한 음식 및 음료를 좋아할 것이다. 


11. 애국적인 피크닉 시간 갖기

메모리얼 데이를 맞아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비큐 파티에 참석할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메모리얼 데이 전에 기념 피크닉을 갈 수 없는 것은 아니다. 

피크닉을 하는 동안 메모리얼 데이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눠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피크닉을 계획하고 있다면, 블로그 ‘픽닉 온 더 랜드(Pikniks on the Land)’와 같이 빨간색, 하얀색, 파란색을 테마로 해보라.


12.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음료 만들기

페스티벌 음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아무도 없을 것이다. 블로그 ‘맨디 드링키(Mandy Drinkie)’의 귀여운 음료와 같이 논-알코올의 빨간색, 하얀색, 파란색 음료를 만들어 보라. 


13. 애국심이 보이는 식사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식사만큼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과연 있을까? 특히 감자튀김과 케첩은 애국심을 주제로 식사 테이블에서 빠질 수 없을 것이다. 감자튀김, 케첩, 샐러드 중 어떤 음식을 제공하던지에 상관없이 성조기 모양의 감자튀김 및 음식들은 아이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