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N 칼럼

[‘앤디의 머그잔 이야기’] Cedar Breaks National Monument에서 유타를 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KTN
여행 댓글 0건 작성일 24-06-08 02:28

본문

오종찬 ·작곡가 ·KCCD원장
오종찬 ·작곡가 ·KCCD원장


자이언 캐년(Zion Canyon)에서 나와 유타를 남북으로 잇는 89번 도로를 따라 북쪽으로 가다가 14번 도로를 만나 왼쪽을 턴하여 우리가 정한 캐빈을 향해 가고 있는데 유타의 모든 사슴이 이곳에 모여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난 수백 마리의 사슴의 무리들이 14번 도로를 점령하고 있습니다. 야생으로 이곳에 모여있는 사슴의 무리에 비친 라이트 빛은 그들의 순수함과 더불어 요정과 같이 빛나는 선명한 눈빛을 받아 이름 모를 별들의 무리와 더불어 깊은 숲 속 한 줌의 빛이 되고 있습니다. 세상이 이토록 아름다운 적이 있던가? 이방인의 갑작스런 침입에 경계의 눈빛이 아니라 친근함으로 우리를 맞이해 준 사슴의 무리에 감사할 뿐입니다.

 

이름을 알 수 없는 비포장 도로를 따라 덜컹거리며 한참을 들어가니 희미하게 비친 5월의 싸늘한 불빛과 함께 빽빽하게 들어서 침염수림 사이로 오늘 여정을 마무리할 통나무 캐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날이 밝으면 이곳의 풍경은 얼마나 아름다울까? 한 줌의 빛마저도 소중하게 여겨질 질흙 같은 어둠은 유난히 5월의 하늘을 차갑게 하고 있습니다. 달라스는 벌써 한 여름의 향기가 온 대지를 숨쉬게 하고 있지만 이곳은 엊그제 내린 눈으로 아직도 깊은 겨울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날이 밝으면 얼마 전 내린 눈으로 세상을 지배해버린 새하얀 대지를 볼 수 있으리라.

 

아침에 서둘러 눈 덮인 14번 도로를 이용하여 시더 브레익스 내셔널 모뉴몬트(Cedar Breaks National Monument)로 핸들을 돌렸습니다. 흔히들 브라이스 캐년의 축소판(Mini Bryce Canyon)이라 불릴 만큼 아주 아름다운 이곳은 25번 하이웨이 상에 있는 세익스피어의 도시 시더 시티(Cedar City)에서 14번 도로를 따라 동쪽으로 1시간 정도 운전을 하면 148번 도로를 만나게 되는데 거기에서 왼쪽으로 턴하여 10분 정도 운전을 하면 왼쪽으로 수 만년 동안 이어온 침식과 풍화, 그리고 융기현상으로 만들어진 핑크빛 모습의 장관이 다양한 병풍을 이루는 Cedar Breaks National Monument를 만나게 됩니다. 고지대에 있는 특성상 늦은 봄에서 초 가을까지 밖에 만날 수 없는 현실이지만 다른 국립공원의 거대한 면적과는 다르게 짧은 시간으로도 이곳의 모든 것을 구경할 수 있으며, 높은 고지를 운전하고 있기 때문에 저 멀리 네바다 주를 시야에 담고 Cedar Breaks National Monument만의 멋진 풍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48번을 따라 곳곳에 설치된 전망대에서 멀리까지 바라보이는 시원스러운 전경들이 섬세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5월임에도 새하얗게 쌓인 눈과 핑크빛이 만들어 내는 환상적인 절경은 고지대가 만들어 놓은 이색적인 풍경과 함께 작은 브라이스 캐년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디언들이 ‘Circle of Painted Cliffs’라고 표현할 만큼 아름다운 장관을 간직한 이곳은 해발 10,000 피트에 위치하고 있고, 2000 피트 깊이의 원형의 계곡에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바위들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높은 고지탓에 5월 중순까지는 겨울과 같은 날씨가 지속이 됨으로 날씨엔 많이 민감한 편입니다. 그래서 148번 도로는 주로 11(주로 첫눈이 내린 후)부터 5월 중순까지 폐쇄됨으로 가능하면 5월 이후에 이곳을 방문하는 편이 좋을 듯싶습니다.

 

148번 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해발 10,000피트에서의 드라이브는 딕시 내셔널 포레스트(Dixie National Forest)의 남서쪽 코너에 해당하는 지역답게 아름다운 숲과 늦은 겨울에 어울리는 풍경, 그리고 여름에는 각종 야생화로 이곳을 찾는 사람을 반겨줍니다. 그러나 주위에 너무나도 유명한 국립공원인 자이언 캐년 혹은 브라이스 캐년이 위치해 있어서 대부분의 여행자는 이곳을 쉽게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렇지만 해발 10,000 피트에서 이어지는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와 캐년안의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이름없는 바위에 오묘한 자태, 그리고 유타 너머로 네바다주를 볼 수 있는 확 트인 정경들이 유타를 찾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픈 아름다운 코스임에 분명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KTN 칼럼 목록
    안녕하세요! 올해 역시 여름은 덥습니다. 오래 전과 비교하면 최근의 여름은 다소 더 습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미디어의 발달로 저희는 뜻하지 않아도 많은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식품도 이 정보의 홍수에 빠질 수 없는데요. 오늘은 세상에서…
    리빙 2024-07-26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0~6세의 영유아에게 발생하고 있는 수족구병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소아청소년과 양 무열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최근 0~6세 영유아 수족구병 환자가 크게 늘면서 예방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수족구병은 주…
    리빙 2024-07-26 
    678-972-3481David@IMSglobalmobility.comEmory University 법학박사한동대학교 국제법 석사Immigration Mobility Solutions 파트너 변호사미국 Fortune 500 기업 및 다국적기업 이민법 자문최근 몇 개월간…
    리빙 2024-07-26 
    우리는 때때로 미래를 알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그러나 미래를 알수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기에 우리는 최선을 다해서 오늘을 살아가며 한편으로 미래도 준비 해야 하는 것이다. 현실에 너무 치우쳐서 미래를 무시 해서도 안되고 미래에 너…
    리빙 2024-07-26 
    여행 중에 생각지 못했던 아름다운 도시를 만나 그곳에서 스쳐 지나가는 여행자들과 삶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면 이것보다 여행에 멋진 스토리가 있을까요? 삭막할 것만 같았던 도시에서 정겨운 카페를 만나고 여행의 피로를 내려놓은 공간에서 향기로운 커피를 가득 머그잔에 넣…
    여행 2024-07-26 
    공인회계사 서윤교서비스에 대한 보수를 주고 받을 때 두 사람의 관계는 고용주(Employer)와 종업원(Employee) 또는 고용주와 독립계약자(Independent Contractor) 관계가 성립된다. 사실은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현실에서는 상당히 혼란을 가져다 …
    회계 2024-07-26 
    ◈ 제주 출신◈ 연세대, 워싱턴대 통계학 박사◈ 버지니아 의과대학 교수, 텍사스 대학 , (샌안토니오) 교수, 현 텍사스 대학 명예교수◈ 미주 문학, 창조 문학, 미주 중앙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 무원 문학상, 미주 가톨릭문학상◈ 에세이집 <순대와 생…
    문학 2024-07-26 
    지난 컬럼에서 교통사고를 대처하기 위해 평상시에 준비되어 있어야 할 사항들에 대한 정보를 나누었고,이번에는 직접적으로 사고를 당했을 때 챙겨야 할 사항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한다.교통사고란 늘 갑작스럽게 일어나게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황을 해서 대처법…
    리빙 2024-07-19 
    대통령의 도시로 알려진 사우스 다코타(South Dakota) 주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래피드 시티(Rapid City)를 출발하여 와이오밍(Wyoming)주의 옐로우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으로 가기 위해 서둘러 아침을 먹고 숙소…
    여행 2024-07-19 
    상업용 투자 전문가에드워드 최문의: 214-723-1701Email: edwardchoirealty@gmail.comfacebook.com/edwardchoiinvestments어떤 사람은 수익을 올리고 돈을 버는데 어떤 사람은 원금을 잃고 실패한다. 남들보다 정보가 …
    부동산 2024-07-19 
    아크로 폴리스의 중심부인 파르테논 신전은 아테네의 전경이 한 눈에 보이는 언덕위에 세워져있다. 이 신전은 기원전 5세기 경에 델로스동맹의 수장 페리 클래스가 페르시아 침략을 물리친 기념으로 건립했는데, 아테네의 수호신인 아테나 여신에게 바쳐진 신전이다. 파르테논은 ‘처…
    문학 2024-07-19 
    박운서 CPA는 회계 / 세무전문가이고 관련한 질의는 214-366-3413으로 가능하다.Email : swoonpak@yahoo.com2625 Old Denton Rd. #508Carrollton, TX 75007바다건너 고국은 집권여당의 당대표 선출을 앞두고 그야말…
    회계 2024-07-19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버터와 마가린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버터는 인류가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가축을 사육하기 시작한 시기에 등장한 매우 오랜 역사를 지닌 식품입니다. 중앙아시아 유목민에 의해 발달한 후 주변 지역으로 퍼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버터는 …
    리빙 2024-07-19 
    우리는 지금 고도의 정보화와 컴퓨터 과학의 발달로 인해서 어느때 보다도 삶의 편리함을 많이 누리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많은 사고들을 보면서 문명의 발달로도 해결할 수 없는 인간의 한계를 실감하게 된다. 그러므로 어느정도의 사고는 피…
    리빙 2024-07-12 
    결과가 말해주는 명문대 입시 전문 버클리 아카데미 원장www.Berkeley2Academy.com문의 : b2agateway@gmail.com2024 대학 입시 전략 2 화 : Rice 대학에 합격하고 싶다면, 이것을 강조!! Rice 대학은 텍사스 주에 사는 상위권 …
    교육 2024-07-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