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FW 로컬뉴스

베네수엘라 갱단, 텍사스에서 활동 증가 위협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댓글 0건 조회 1,858회 작성일 24-11-01 12:10

본문

베네수엘라 갱단인 ‘트렌 데 아라구아’의 활동이 텍사스 내에서 증가하면서 주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베네수엘라 갱단인 ‘트렌 데 아라구아’의 활동이 텍사스 내에서 증가하면서 주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애봇 주지사, ‘트렌 데 아라구아’ 1급 위협 단체로 지정, 소탕 지시


베네수엘라 갱단인 ‘트렌 데 아라구아’(Tren de Aragua)의 활동이 텍사스 내에서 증가하면서 주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지난 9월 이 갱단을 1급 위협 범죄조직으로 지정, 법집행기관에 철저하게 소탕할 것을 지시한 바 있다.


트렌 데 아라구아는 남미 교도소에서 시작된 갱단이지만, 이제는 극단적인 폭력, 갈취, 인신매매로 알려진 국제적 조직으로 커졌다.


특히 이들의 활동은 최근 텍사스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텍사스 내 이 갱단의 정확한 인원 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들은 베네수엘라와 다른 나라들에서 수천 명의 조직원을 모집한 것으로 추정된다.


애봇 주지사는 트렌 데 아라구아를 ‘외국 테러 조직’(foreign terrorist organization)으로 선언, 법 집행 기관은 이 갱단을 1급 위협으로 분류했다. 이로 인해 갱단 조직원들은 강화된 형량과 민사 처벌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다른 1급 위협 갱단으로는 텍사스 신디케이트(Texas Syndicate), 멕시칸 마피아(Mexican Mafia), 텍사스 아리안 형제단(Aryan Brotherhood of Texas), 크립스(Crips), 블러즈(Bloods), 그리고 라틴 킹스(Latin Kings) 등이 있다.


텍사스 법집행당국은 갱단원을 추적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텍사스 주 경찰(Texas Rangers)과 지역 경찰로 이루어진 타격대를 조직해 대응하고 있다.


또한 연방수사국(FBI) 달라스 지부도 관련 테스크포스(Violent Gang Safe Streets Task Force)를 통해 “지역 및 주 파트너와 협력해 폭력적인 갱단을 추적 중이며, 지역 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정보원을 개발하고 단서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텍사스 내에서 트렌 대 아라구아로 인한 사건이 속속 보고되고 있다.


엘파소(El Paso)의 한 호텔은 트렌 데 아라구아와 관련된 범죄 급증으로 일시적으로 폐쇄됐다.


올 여름 초, 불법 이민자와 갱단원들이 체포됐는데, 갱단으로 활동한 조직원도 포함됐다. 이들은 폭행, 마약, 성매매 혐의를 받았다.


또한 휴스턴(Houston)과 샌안토니오(San Antonio) 당국도 10월 초 트렌 데 아라구아와 관련된 여러 사람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한 명은 휴스턴에서, 나머지는 샌안토니오의 아파트 급습 중 체포됐는데, 그중 4명이 갱단 조직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외 북달라스 지역에서도 이 갱단으로 인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파머스 브랜치 경찰은 지난 8월에 발생한 살인 사건과 관련해 트렌 데 아라구아 조직원 3명을 체포했으며 도주 중인 1명을 쫓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네 번째 용의자인 조니 헤수스 마르티네스 세라노(Jhonny Jesus Martinez Serrano)를 추적 중이다.



정리=박은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DFW 로컬뉴스 목록
    2026년 가을부터 ‘노스 텍사스 프라미스’ 시행… 최대 4년 등록금·필수 수업료 지원노스텍사스대학(University of North Texas, UNT)이 2026년 가을 학기부터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비 전액 면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UNT는 이번에 새…
    2026-01-24 
    단기 대출 늪에 빠지다, 소비자단체 “연이자 수백%… 원금은 줄지 않고 수수료만 내는 구조”주거비와 식료품비, 전기요금 등 필수 생활비가 오르면서 북텍사스 지역 일부 가구가 급전을 마련하기 위해 페이데이 대출이나 자동차 담보 대출을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 보호단…
    2026-01-24 
    달라스·콜린·덴튼·태런트 카운티별 납부 방법 정리텍사스 주 내 부동산 소유주들이 반드시 유의해야 할 재산세(property tax) 납부 마감일이 다가왔다. 에스크로 계좌를 통해 이미 납부했거나 분할 납부 계획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재산세 납부 기한은 1월 31일 자…
    2026-01-24 
    예일대 연구진 “비강 세포의 초기 면역 반응이 증상 여부 좌우”겨울철이면 감기와 각종 호흡기 질환이 급증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원인인 라이노바이러스(rhinovirus)에 노출됐다고 해서 모두가 감기에 걸리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는 멀쩡한 반면, 누군가는 콧물과 …
    2026-01-24 
    항히스타민제부터 알레르기 주사까지, 증상 완화와 예방법 한눈에텍사스의 겨울은 많은 알레르기 환자들에게 악명 높은 ‘시더 피버(cedar fever)’의 계절이다. 12월부터 2월까지 힐 컨트리와 달라스–포트워스 일부 지역에 분포한 마운틴 시더, 즉 애시 주니퍼(Ashe…
    2026-01-24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 경제가 지난 10여 년간 가파르게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 임금은 남성과의 격차가 오히려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공개된 연방 인구조사국(Census) 자료를 분석한 결과, D-FW는 인구 500만 명 이상 대도시 가운데 성…
    2026-01-24 
    연말·연초 선물로 자주 활용되는 기프트카드를 노린 사기가 확산되면서 소비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매장에서 새 카드처럼 보이는 기프트카드를 구입했지만,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잔액이 이미 사라져 있는 이른바 ‘기프트카드 드레이닝(gift card draining)’ 피해…
    2026-01-24 
    텍사스 주, 한국 운전면허 교환 절차 대폭 간소화영문 면허증(국·영문 겸용) 소지자는 공증·번역 불필요… 필기·실기 시험 면제 유지텍사스에서 한국 운전면허증을 텍사스 주 운전면허로 교환하는 절차가 한층 간편해졌다.휴스턴 총영사관은 텍사스 공공안전국(Texas Depar…
    2026-01-17 
    모기지 금리 하락·집값 상승 둔화 영향…연간 기준으론 여전히 침체2025년 12월 기존 주택 거래가 전월 대비 5.1% 증가하며 약 2년 만에 가장 큰 월간 상승폭을 기록했다. 다만 연간 기준으로는 여전히 수십 년 만에 가장 부진한 주택 거래 수준을 벗어나지 못한 것으…
    2026-01-17 
    은행·카드업계 ‘소비 위축·경제 충격’ 경고대형 은행·카드사 주가 일제 하락…시행 방식은 여전히 불투명2026년 1월 10일 늦은 시간,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이 미국 신용카드 회사들이 소비자에게 부과할 수 있는 이자율에 10% 상한을 두겠다고 …
    2026-01-17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 백화점 체인 파산, 삭스·니만마커스 합병 1년 만에 좌초미국의 대표적인 명품 백화점 체인 삭스피프스애비뉴와 니만마커스를 거느린 삭스글로벌이 결국 연방 파산법 11조(챕터11)에 따른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야심 차게 추진됐던 양사의 합병이 이뤄진 …
    2026-01-17 
    텍사스 교통청 공사로 금요일 밤부터 월요일 새벽까지 전면 폐쇄달라스 다운타운을 관통하는 고속도로 I-30이 이번 주말 전면 통제된다. 텍사스 교통청의 대규모 도로 개선 공사에 따른 조치로, 북텍사스 지역 운전자들은 우회와 극심한 정체를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텍사스 교…
    2026-01-17 
    트럼프 행정부, ‘저소득 이민 차단’ 정책 대폭 확대…1월 21일부터 무기한 적용연방 국무부가 전 세계 75개국을 대상으로 이민비자 발급을 무기한 중단한다. 이번 조치는 트럼프 행정부가 저소득층 외국인의 미국 이민을 차단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이민 정책 강화의 일환으로,…
    2026-01-17 
    소프트웨어 문제로 서비스 중단… 뉴욕·휴스턴·달라스 등에서 불만 급증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Verizon Communications)가 1월 15일, 전날 발생한 대규모 통신 장애로 피해를 본 고객들에게 20달러의 요금 크레딧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보상은 “며칠…
    2026-01-17 
    기존 완성차 업체 유인 전략…안드로이드 OS처럼 '락인' 효과엔비디아가 '설명할 수 있는 자율주행'으로 대표되는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알파마요'(Alpamayo)를 공개하면서 테슬라의 독주 판도를 뒤흔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직접 자동차를 만들지 않고도 자동차의 자율주…
    2026-01-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