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FW 로컬뉴스

덴튼 시, 지역 인구 급증에 발맞춰 신규 소방서9 건립.. 덴튼 공항 인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49회 작성일 24-08-02 10:23

본문

덴튼 지역에 신규 소방서9(Station 9)가 만들어졌다.

해당 소방서는 지역의 인구 증가에 대응하고, 화물 운송이 엄청나게 증가함에 따라 덴튼 엔터프라이즈 공항(Denton Enterprise Airport) 인근에 전략적으로 배치됐다.

지난달 26일(금) 새 덴튼 소방서9의 공식 활동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 참가한 시 지도자와 카운티 정부 인사들은 이날 최첨단 건물과 3천 갤런의 소방수를 품고 있는 항공기 대응 소방차를 살펴보기도 했다.

최근 연방 인구조사국이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15곳에 북텍사스의 5개 도시가 포함됐으며, 그 중 한곳이 바로 덴튼이다

덴튼 소방국의 데이비드 부츠 홍보책임자는 "우리에게는 꿈이 이루어진 셈”이라며 “항공기 구조 소방에 뛰어든 지 거의 10년 동안 원해왔던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덴튼의 I-35고속도로 서쪽에 위치한 덴튼 엔터프라이즈 공항은 전국에서 60번째로 분주한 공항이다.

이 공항은 상업 항공편은 운항하지 않지만, 해당 공항에는 기업용 제트기, 전세 항공기, 화물 항공기가 있으며, 매일 공항을 이용하는 두 개의 비행 학교가 있다.

부츠 홍보책임자는 "매우, 매우 분주한 일반 항공 공항”이라며 “소방서9가 있는 이 지역만해도 대규모 제조업 지구가 있다. 수백만 평방 피트의 창고 건물과 피터빌트 트럭(Peter Built Trucks), 테트라팩(TetraPak), 타겟(Target), 윈코(WinCo), 알디(Aldi)의 유통 센터 등 많은 시설이 있다”고 밝혔다.

덴튼의 신규 소방서9는 이 같은 지역 확장에 따른 소방 안전 인프라를 보강하고 적절한 대비가 필요함에 따라 만들어졌다.

특히 빅풋(Bigfoot)으로 알려진 최신 ARF 유닛은 무게가 9만 3천 파운드에 달하며 공항에 이미 배치된 다른 유닛과 함께 운영된다.

소방서9가 생기기 전 가장 가까운 소방서는 북텍사스 대학(University of North Texas ,UNT) 근처5분 거리에 있었다. 

덴튼 공항에서 항공기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소방팀은 유일한 ARF 차량까지 그 거리를 운전해 가야 했고, 다시 소방 장비를 갖추는 데 시간을 더 소요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 덴튼 공항 터미널 바로 옆에 새로운 시설이 생기면서 대응 시간이 1분 남짓으로 줄었다.

부츠 홍보책임자는 “우리는 미래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 공항을 드나드는 모든 항공기를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소방서9는 덴튼 카운티 서쪽으로 몰려들고 있는 신규 주민들의 안전도 담당하게된다.

현재 이 지역에는 약 2만 5천 채의 새 주택이 건설되고 있다.

부츠 홍보책임자는 “앞으로 10년 안에 덴튼 소방서가 카운티 전역에 4개의 소방서를 더 건설하여 확장되는 지역 사회에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몇십 년 동안 콜린 카운티에서 일어난 모든 성장이 이제 덴튼 카운티에서 일어나고 있다”라며 “포트워스 지역과 콜린 카운티에서 덴튼으로의 이동이 몰려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소방서9의 또 다른 요소는 소방관들이 독소에 노출되는 것을 줄이고 암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설계된 최첨단 제독 욕실과 적외선 사우나가 있다는 것이다.

덴튼 소방국은 이 기술을 내년에 업데이트할 계획인 두 개의 오래된 소방서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소방서9의 개장일이었던 지난달 26일은 덴튼 소방국의 150주년 기념일이었다.

덴튼 소방국은 1874년에 설립되어 주에서 가장 오래된 소방서 중 하나이다.


정리=박은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DFW 로컬뉴스 목록
    연준 18일 정례회의, 관세 부담 속 기업 대응 주시…하반기 인하 전망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8일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도, 올해 하반기 중 금리 인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4.25~4.…
    2025-06-21 
    의회 통과한 THC 전면 금지안, 22일까지 결론내야금년도 텍사스 주 입법의회를 마친 지금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댄 패트릭 부지사는 대마에서 추출한 테트라하이드로카나비놀(THC) 성분이 들어 있는 모든 섭취용 제품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
    2025-06-21 
    관세정책 여파, 약 20억 달러 부채 탕감 및 2억 달러 신규 자금 확보북텍사스를 본거지로 한 가구 소매업체 At Home이 미국과 중국 등 주요 교역국 간의 관세 압박 속에서 챕터11(Chapter 11)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이번 조치는 사업을 지속하는 가운데…
    2025-06-21 
    트럼프 관세 여파, 신생아 가정 필수품 최근 한달여만에 평균 24% 상승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4월 초 발표한 대중국 수입품에 대한 새로운 관세 정책이 미국 내 유아용품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의회 보고서가 공개됐다. 특히 새롭게 부모가 된 가정들의 재정…
    2025-06-21 
    넷플릭스 하우스, ‘오징어 게임’과 ‘기묘한 이야기’ 등 인기작 테마 체험넷플릭스의 대형 팬 체험 공간인 ‘Netflix House Dallas’가 ‘오징어게임’, ‘기묘한 이야기’테마로 달라스지역 팬들을 찾아온다.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은 갤러리아 달라스(Gall…
    2025-06-21 
    USA투데이와 ‘10Best’전문위원단, ‘그랩바인 밀스’ 는 8위미국 전역의 쇼핑몰을 대상으로 실시된 최신 평가에서 달라스 지역의 대표 쇼핑몰 두 곳이 전국 상위 10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USA 투데이와 ‘10Best’ 전문 위원단은 2025년 미국 최고의 쇼…
    2025-06-21 
    반 ICE 시위에 맞서 “질서 유지를 위해 모든 수단과 전략을 사용할 것”텍사스 주 전역에서 계획된 대규모 시위를 앞두고 그렉 애봇 주지사가 주 방위군을 여러 지역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달라스를 포함한 북텍사스 지역에서는 이번 주말 ‘No Kings’ 시위…
    2025-06-14 
    Kimberly-Clark국제 사업 부문 34억 달러에 매각Kimberly-Clark는 이번 합작 투자에서 여전히 49%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Kimberly-Clark사는 브라질 펄프 공급업체인 Suzano SA와 합작 투자를 형성하며, 북미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2025-06-14 
    실업률 3.5%, 텍사스 주요도시 중 최저… 건설·제조업 중심으로 고용증가북텍사스 지역의 고용시장이 전반적인 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발표된 노동부의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관세전쟁과 인플레이션 등 경제역풍에도 불구하고 DFW 지역…
    2025-06-14 
    텍사스 4인가족 기준, ‘편안한 생활’ 연소득 20만 4,000달러 필요최근 생활비 부담이 커진 가운데, 텍사스에서도 중산층 가정이 더 이상 ‘넉넉한 삶’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왔다.금융 정보업체 ‘스마트에셋(SmartAsset)’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텍…
    2025-06-14 
    ‘아이 맡길 곳 없다’는 말, 끝낼 수 있을까? ... 보육예산 사상 최대폭 확대올해 텍사스 주의회는 어린이 돌봄 서비스의 접근성과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법안을 통과시켰다. 특히 근로 가정을 위한 보육 장학금 확대와 가정기반 보육시설의 규제완화 등이 핵심내용으로 꼽…
    2025-06-14 
    하이랜드 파크 빌리지, 올 가을 유럽 고급 브랜드 입점 잇따라달라스가 또 하나의 유럽 럭셔리 패션 브랜드를 맞이한다. 이탈리아 기반의 화려한 프린트와 컬러감으로 유명한 ‘라 더블제이(La DoubleJ)’가 오는 가을 달라스 하이랜드 파크 빌리지에 미국 내 두 번째 매…
    2025-06-14 
    영국 고급 기계식 시계 브랜드, 성장세 속 ‘관세’는 걸림돌영국의 고급 기계식 시계 브랜드 ‘크리스토퍼 워드(Christopher Ward)’가 미국 내 첫 오프라인 매장으로 프리스코(Frisco)를 선택한 배경과 그 성과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영국 메이든헤드 외…
    2025-06-14 
    교육 바우처, 세금감면, 젠더규제 중심 쟁점법안 줄줄이 … 주지사거부권 행사 여부 ‘주목'140일간의 입법회기를 마무리한 텍사스 주의회가 총 1,212건의 법안을 통과시키며 막을 내렸다. 특히 공화당 주도의 이번 회기에서는 학교 선택권 확대, 세금감면, 성별관련 법제화…
    2025-06-07 
    엘론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한 ‘One Big Beautiful Bill’ 예산안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역겨운 괴물(disgusting abomination)”이라며 맹공을 퍼부었다. 머스크는 이 법안이 연방 재정적자를 폭증시킬 것이라고 주장했…
    2025-06-0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