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XAS 한인타운뉴스

2024년 활발한 활동 예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달라스 댓글 0건 조회 188회 작성일 24-03-15 12:48

본문

DK파운데이션 ‘더 나눔 프로젝트’ 

 

오는 4월 더 나눔 메디컬 헬프, 5월 장애인 장학행사 및 효도 잔치 예정

“동포사회 구석구석 살피는 활발한 더 나눔• 더 키움 활동” 기대

DK파운데이션(이사장 스캇 김)이 2024년 활발한 활동을 본격 예고했다.

지난해 연말 AM730DKnet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두번째로 열린 ‘더 나눔’ 성금 모금에 약 3만 8천 333달러가 기부됐다.

이 같은 성금 모금은 전년도인 2022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나 DFW 한인사회의 한층 성숙된 기부 문화를 보여줬다. 이에 DK파운데이션을 이를 토대삼아 DFW한인사회를 위해 올해 더 다양한 나눔 프로젝트 등을 마련했다.


◈ “언제든지 신청하세요” 더 나눔 재정보조, 사회복지사 무료 상담 서비스

DK파운데이션은 더 나눔 재정보조와, 사회복지사 무료 상담 서비스는 연중 내내 진행한다.

‘더 나눔’ 프로젝트는 북텍사스 한인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한인 동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인 동포들을 연결하는 캠페인으로 DFW 한인 동포 사회 신(新)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재정 보조는 도움이 필요한 한인이나 한인 단체들에게 적법한 심사를 거쳐 지급된다.

지난해 DK파운데이션은 소외 계층 및 각계 각층의 한인 동포들을 도왔고 2022년에 모금된 약 1만 6천 달러의 성금을 성공적으로 집행해 7명의 한인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전달했다.

올해는 더 나눔 프로젝트가 널리 알려지면서 벌써 2명의 한인에게 도움이 전해졌고, 나머지 2명은 심사가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 더 나눔 혜택은 DFW 지역 외에도 킬린과 휴스턴까지 확대됐다. DK파운데이션은 한인사회에서 요청하는 도움의 손길을 지역에 구분하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그 외 연중 프로젝트로 더 나눔 사회복지사(소셜 워커) 무료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는 전문 사회복지사의 상담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관련 전문가를 연결하고 정부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더 나눔 재정보조와 사회복지사 무료 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이는 DK파운데이션 웹사이트 www.dkfoundationtx.org 에서 신청하거나 info@dkfoundationtx.org 또는 전화 972-620-6296으로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된다.


◈ 메디컬 헬프, 장애인 장학행사, 효도 잔치 등등 올해 더 풍성한 더 나눔 프로젝트 실시 예고

DK파운데이션은 올 상반기 프로젝트로 ‘더 나눔 메디컬 헬프’, ‘사랑나눔 토크 콘서트’, ‘장애인 장학행사’, ‘효도잔치’(실버 페스티벌) 등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이미 작년에도 실시돼 한인 동포 사회의 뜨거운 호응과 반응을 얻었다.

 

① 더 나눔 메디컬 헬프

오는 4월에 열리는 더 나눔 메디컬 헬프는 질병에 시달리는데 보험이 없거나 금전적 여력이 안돼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한인들을 위한 프로젝트다.

대상은 심혈관 질환, 소화기 질환, 만성질환(혈압, 당뇨), 만성 두통, 만성 기침, 만성 염증 등의 질병으로 고생하는 무보험자이다. 

신청 인원은 선착순 40명이며 관련 신청은 달코라 닷컴(www.dalkora.com)에서 ‘더 나눔 메디컬 헬프’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본 진료에 앞서 사전 피검사가 4월 20일 진행되며, 무료 진료는 4월 27일에 열린다.

특히 치료가 필요한 경우 극빈자에게는 상황에 따라 도 더 나눔 성금에서 가능한 정도의 도움을 나눌 계획이다. 더 나눔 메디컬 헬프와 관련된 문의는 972-620-6296로 하면 된다.


② 더 나눔 장애인 장학행사

지난해 DK 파운데이션은 장애인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부여하기 위해 5명의 장애인을 선정, 각 1천달러씩 총 5천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는 이를 더 확대 총 7명의 장애 학생에게 각 1천 달러씩 총 7천 달러를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더 나눔 장애인 장학행사는 현재 접수가 진행 중이며 오는 4월 10일이 마감이다. 신청은 달코라 닷컴(www.dalkora.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필요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된다. 장학금 수여식은 5월 19일에 열린다.


③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 

“사랑 나눔”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찬양 콘서트는 찬양의 회복 운동과 더불어 한인 장애인 가족들을 후원하는 목적으로 열린다.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는 1년에 2회 개최하며, 이민사 사회에 따뜻함과 힐링을 전파할 계획이다. 또한 토크 콘서트 기부금은 전액 장애우 장학금으로 전달된다. 
이에 첫번째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는 오는 5월 19일 오후 5시, 사랑선교교회(담임목사 윤창희)에서 열리며 ‘물 위로 오라’ 윤시내 집사와 함께 한다. 또한 헤세드마임(Hesed Mayim)이 특별 출연한다.

④ 더 나눔 실버 페스티벌(효도잔치)
‘더 나눔 실버 페스티벌’은 코로나19 팬데믹 등 여러 환경적 요인으로 운신의 폭이 좁아 답답함을 느꼈던 DFW 한인 동포 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 잔치로 지난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지난해 재밌는 레크리에이션과 가곡 공연, 흥겨운 전통 춤마당, 트로트 트위스트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고, 한인 기업 등에서 다양한 효도 상품을 제공해 풍성함을 더했다.
특히 처음으로 열렸지만 당시 200여 명의 시니어 동포들이 참석해 DFW 한인 지역 사회에서 보기 힘든 풍성한 시니어 잔치로 자리매김했는데, 올해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경품 등을 준비했다.
두번째로 열리는 더 나눔 실버 페스티벌은 오는 5월 초, 중앙감리교회에서 열리며, 한국홈케어에서 점심도 어르신들에게 대접할 예정이다.

◈ 확대된 더 키움 프로젝트
DK파운데이션은 ‘더 나눔’ 프로젝트 외에도 ‘더 키움’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다. 
올해 하반기의 주요 프로젝트가 될 ‘더 키움”은 텍사스 한인 사회의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이다. 
열심히 노력하며 성과가 있는 학생들에게 학비를 지원하고 격려하며 더 밝은 한인사회의 미래를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DK파운데이션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에서 이타적인 비전을 가진 학생들의 미래를 키우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정신을 배우고 장려하는 목적으로 한인 차세대 청소년들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이에 키움 장학금 외에 커뮤니티 장학금과 꿈 장학금 등으로 대상을 넓혔다.
키움 장학금은 인문, 공학, 예체능 등 각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며 성과가 있고, 이타적인 비전이 있는 한인 학생들이 미래를 키워가도록 장학금을 지급한다. 
지난해 제1회 키움 장학생들이 배출됐고 당시 총 5명의 장학생을 선발, 각 3천달러씩 총 1만 5천 달러의 장학금을 집행한 바 있다.
그 외 커뮤니티 장학금은 독거 노인 봉사, 장애인 봉사 등 커뮤니티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한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목적이다.
또 꿈 장학금은 지역 한글학교와 연계, ‘나의 꿈 말하기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꿈을 기억하고 이뤄 나가기 위한 목적이다.

한편 DK파운데이션의 스캇 김 이사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라며 “한인동포사회 구석구석을 찾아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고 더 나아가 사회적 약자들을 돌보는 활동을 할 뿐 아니라 한인사회의 미래를 키우는 장학금 사업도 확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함께하는 밝은 미래를 위한 DK파운데이션의 활동에 동포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한 김 이사장은 “DK파운데이션의 활동은 한인동포 여러분들께서 마음을 모아 주시고 물질과 정성을 모아 주셨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계속해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텍사스 한인동포사회의 발전과 성숙을 위한 사업들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다짐했다.

박은영 기자 ©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