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FW 로컬뉴스

도가 지나친 장난 전화에 텍사스 청소년 결국 쇠고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61회 작성일 24-07-12 11:31

본문

텍사스의 한 청소년이 최소 10개 주에서 100회 이상의 스와팅 전화와 가짜 폭탄 위협을 한 혐의로 기소됐다.

콜린 카운티 보안관실은 “지난 5월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서 경찰이 허위 경보를 발령받은 스와팅(Swatting) 전화로 조사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수사당국은 수많은 수색 영장을 통해 텍사스 동부 스미스 카운티에서 용의자를 식별했다. 콜린 카운티 보안관실 대변인은 “이 청소년은 이름과 나이가 공개되지 않았으며, 아직 체포되지는 않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청소년은 브룩샤이어(Brookshire)의 식료품점과 타일러(Tyler) 인근 학교, 사이프레스 페어뱅크(Cypress-Fairbanks) 및 미션(Mission) 학군에 제기된 폭탄 위협 사건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와팅(Swatting)은 누군가가 장난으로 혹은 악의적으로 경찰이나 경찰특공대(SWAT)를 출동하도록 허위 신고를 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전화는 종종 긴급 상황처럼 보이도록 하여 경찰이 신속하게 출동하도록 한다.

조사관들은 이 용의자가 텍사스, 아칸소, 루이지애나, 웨스트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애리조나, 펜실베이니아, 오리건, 테네시, 그리고 위스콘신에서 발생한 스와팅 전화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보안관실은 "스와팅과 폭탄 위협은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며, 최근 몇 년간 이러한 사건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악의적인 장난은 공포를 조성하고 생명을 위협하며, 경찰, 소방, 응급 의료 서비스의 귀중한 자원을 낭비시킨다”고 비판했다.

지난해 펜실베이니아에서 17세 소년이 콜린 카운티의 한 거주지에 위협 전화를 한 혐의로 체포됐다.

작년 4월, 콜린 카운티 보안관국은 "자신의 어머니를 살해했고 총기를 소지하고 집 안에 있다"는 신고 전화를 받았다. 

이에 여러 지역 기관에서 파견된 32명의 인력이 콜린 카운티 프린스턴의 해당 집으로 긴급 출동했지만 이는 스와팅 사건으로 밝혀졌다.

또한 같은 달 플레인의 콜린 커뮤니티 대학과 포트워스의 텍사스 웨슬리언 대학에서도 가능성 있는 총기 난사 사건 신고가 접수되었으나, 모두 거짓 전화로 판명됐다.

스와팅은 연방법에 따라 범죄로 간주되며, 2015년에 통과된 '주간 스와팅 사기 방지법'(Interstate Swatting Hoax Act)에 따르면 종신형에 처할 수 있다.



정리=박은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DFW 로컬뉴스 목록
    정기·특별 회기 통과 법안 33건, 1월 1일 발효2026년 새해를 맞아 텍사스에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새로운 주법들이 시행된다. 정기 입법 회기와 지난해 8월 열린 특별 회기를 통해 통과된 수백 건의 법안 가운데, 총 33개 법률이 2026년 1월 1일부터 효력을…
    2026-01-03 
    소비 위축 속 패스트푸드·캐주얼다이닝은 할인 강화, 패스트캐주얼은 버티기 전략외식업계에서 ‘가성비(value)’는 올해 내내 가장 중요한 화두였다. 그리고 이 흐름은 2026년에도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온다. 고물가와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소비자들이 외식을 …
    2026-01-03 
    소고기값·인건비 폭등 속 스테이크하우스의 냉혹한 현실연말 특수를 맞아 고급 레스토랑을 찾는 손님들의 계산서에는 종종 500달러에 달하는 금액이 찍힌다. 그러나 스테이크하우스 업주들에게 이 화려한 숫자는 결코 높은 수익을 의미하지 않는다. 고기값과 인건비, 임대료가 동시…
    2026-01-03 
    북텍사스에서도 10대·20대 환자 증가… 식생활, 운동부족 등이 주 원인대장암은 오랫동안 중·장년층의 질환으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상황이 빠르게 달라지고 있다. 북텍사스 지역 의료진들은 이제 10대와 20대 환자까지 진료실에서 마주하고 있다고 말한다.대장암…
    2026-01-03 
    높은 소득과 낮은 생활비의 조합… 그러나 주택 현실엔 엇갈린 시선달라스에서 북쪽으로 약 30마일 떨어진 교외 도시 맥키니가 ‘미국에서 가장 살기 부담이 적은 도시’로 선정됐다. 하지만 급속한 성장과 집값 상승을 직접 체감해 온 주민들 사이에서는 이 결과를 선뜻 받아들이…
    2026-01-03 
    WP 보도 "아직은 인간 도움 필요…구글 등 업계 비용문제 해결해야"완전 자율주행 기술로 운행되는 로보(무인)택시가 인간 운전자의 일자리를 잠식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운 유형의 일자리를 낳고 있다고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25일(현지시간)…
    2026-01-03 
    지정학적 긴장 고조·금리 인하 기대 겹치며 안전자산 수요 급증금과 은 가격이22일 나란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연준의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귀금속 시장으로 자금이 몰린 결과다. 두 금속 모두 1979년 이후…
    2025-12-27 
    11월 거래량은 2월 이후 최고치, 전월대비 0.5% 증가 … 높은 집값·고용 불안은 여전한 부담11월 들어 기존 주택 판매가 석 달 연속 증가하며 오랜 침체에 빠져 있던 주택 시장에 미약하나마 회복 신호가 나타났다. 모기지 금리가 소폭 내려가면서 일부 수요가 다시 움…
    2025-12-27 
    신차 평균 가격 5만 달러 돌파… 길어지는 대출 기간, 커지는 이자 부담국내에서 자동차 할부금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신차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월 할부금을 낮추기 위해 대출 기간을 8년, 9년, 길게는 100개월까지 늘리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자동…
    2025-12-27 
    성탄·연말 기간 북텍사스 두 공항 이용객 급증… 교통 혼잡·보안 대기시간 대비 필요성탄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북텍사스 지역 공항 이용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공항 측이 혼잡에 대비한 사전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달라스–포트워스 국제공항(DFW)과 달라스 러…
    2025-12-27 
    121-스테이시 로드 인근, 바다 없는 내륙에 파도 만든다… 가족·관광객 겨냥한 새 휴양 명소맥키니 시에 바다 없이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복합 리조트가 들어선다. 개발업자 콜 캐넌과 맥키니 시는 최근 2억 달러 규모의 서핑·어드벤처 리조트 ‘캐넌 비치(Canno…
    2025-12-27 
    공적 자금으로 사립학교 학비 지원, 2026~27학년도부터… 2월부터 신청 시작텍사스 주가 공적 자금을 활용해 사립학교·홈스쿨링 비용을 지원하는 ‘교육저축계좌(ESA)’ 제도를 2026~27학년도부터 공식 시행한다. 이에 따라 오는 2월부터 신청 절차에 들어가게 되며,…
    2025-12-27 
    노보 노디스크, 2026년 초 국내 출시… ‘주사 없는 비만 치료’ 본격화식품의약국(FDA)이 비만 치료를 위한 최초의 GLP-1 계열 경구용 치료제를 승인했다. 그동안 주사제 중심이었던 비만 치료 영역에 알약 형태의 치료제가 처음 도입되면서, 국내 비만 치료 환경에도…
    2025-12-27 
    통계 공백 속 발표된 소비자물가 지표, 신뢰성에 의문 제기11월 물가 상승률이 예상보다 낮게 나타났지만, 장기화된 정부 셧다운으로 인한 통계 공백 탓에 이번 수치를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경고가 잇따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물가 둔화 신호로 단정하기보다는, 데이터 수…
    2025-12-20 
    전문가들 “지역 경제 규모·다양성 고려하면 충격은 제한적”북텍사스 지역에서 올해 들어 대규모 감원이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텍사스 노동위원회에 따르면, 12월 기준 달라스-포트워스 메트로플렉스 전역에서 1만 명이 넘는 감원이 공식 보고됐다.이번 수치는 기업들이 제출한…
    2025-12-2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