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Biz 탐방] 그랜드부동산 – 로라 박 대표 & 마이크 도 사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KTN
비즈탐방 댓글 0건 작성일 24-06-15 05:43

본문

그랜드부동산이 최근 캐롤튼의 만나 플라자(Manna Plaza)로 확장 이전했다.
그랜드부동산이 최근 캐롤튼의 만나 플라자(Manna Plaza)로 확장 이전했다.
그랜드부동산의 로라 박 대표, 마이크 도 사장
그랜드부동산의 로라 박 대표, 마이크 도 사장

“달라스에서 가장 오래 한 부동산 그룹”

북텍사스 지역이 최근 타주나 한국에서 이주하고 싶어 하는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직업의 기회와 세제 혜택, 상대적으로 낮은 생활비 등 매력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 이러한 추세 속 지역을 잘 알고, 신뢰할 만한 부동산 에이전트를 찾는 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올봄 캐롤튼의 새 건물(1012 Mac Arthur Dr. Ste 168, Carrollton, TX 75007)로 확장 이전한 그랜드부동산의 로라 박 대표, 마이크 도 사장을 KTN이 만나봤다.


◈ 부동산 서비스의 명가, 그랜드부동산

“혼자보다는 함께 일할 때 시너지가 난다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했다”고 밝힌 그랜드부동산의 로라 박 대표는 1977년 달라스에 정착, 2000년 브로커 라이선스 취득 후 마이크 도 사장과 함께 그랜드부동산을 설립했다. 

24년이 지난 현재 18명의 에이전트가 소속돼 있으며, 평균 연 4천만 달러 세일즈 규모로 성장했다. 

특히 달라스에서 가장 오랫동안 활동한 것으로 알려진 그랜드부동산은 DFW 지역 대표 한인 부동산 그룹으로 통한다. 

주택•상가매매, 임대계약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로라 박 대표는 주택매매 분야를, 마이크 도 사장은 커머셜 전문, 상업용 건물 관리는 팀으로 맡아 진행하고 있다.


◈실력과 인성으로 교육

그랜드부동산만의 강점에 대해 마이크 도 사장은 ‘트레이닝’(Training)이라고 답했다.

그는 “라이선스가 있다고 해서 부동산 전문가가 되는 건 아니다”라며 “부동산 개념 및 고객 서비스, 지역적 특성에 대해 약 10시간의 트레이닝을 제공, 실력 있는 에이전트들을 육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 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그랜드부동산은 계약서 작성의 기초부터 꼼꼼하고 투명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아울러 30~40년 동안 DFW 지역에서 거주해 온 베테랑 에이전트들의 정보력, 다년간의 경험, 풍부한 네트워크도 그랜드부동산의 큰 자산이다. 

로라 박 대표는 사내 ‘가족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며 “에이전트 마다 장점이 있다. 건축 분야, 비즈니스 분야 등 각 분야에 따라 최신 지역 정보를 공유하는 팀워크가 좋다”라고 말했다.


◈고객들 신뢰가 가장 큰 힘

마이크 도 사장은 그랜드부동산에 대해 소개하면서도, 한인 동포들을 위한 안전한 부동산 거래 팁도 함께 전했다.

그는 “에이전트를 고용할 때, 가장 먼저 라이선스를 보여달라고 정중히 요구해야 한다”라며 “카피가 없다면 인터넷으로 들어가서도 금방 확인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로라 박 대표도 “보통 부동산 오피스에서 미팅하면 벽에 라이선스가 걸려있을 것”이라며 “2년마다 갱신해야 하니, 날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동산 보람을 느낄 때가 언제냐는 질문에 “고객들의 신뢰가 가장 큰 힘이다”라며 “부동산 거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후, 만족해하는 고객들의 모습을 보는 것이 부동산 전문인으로서 가장 큰 보람”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한인 사회를 위한 그랜드부동산의 계획도 언급됐다.

마이크 도 사장은 “언어 장벽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민 1세 동포들이 부동산 거래에 관한 도움이 필요할 때 와서 상담할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을 마련하고 싶다”라며 “장기적으로 상업용 건물 관리에 집중하면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으리라 예상한다”라고 소망을 전했다.

한편 그랜드부동산에서는 융자상담 및 경험 있는 에이전트를 모집하고 있다.

상담 또는 그 외 문의는 로라 박 대표 전화(214-680-0606) 또는 마이크 도 사장 전화(214-228-5410)로 하면 된다.


김영도 기자 ©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라이프 목록
    ◆에니스의 어텀 데이즈(Ennis presents Autumn Daze)Photo courtesy of the City of Ennis에니스의 가을 축제 "어텀 데이즈"가 22주년을 맞아 1만 5,000개 이상의 호박들을 선보인다. 올해의 주제인 &#…
    달라스라이프 2024-10-18 
    디자인적 요소가 업그레이드되더라도 컬러와 텍스처, 구조적인 재미가 부족한 인테리어는 사람들에게 지루함을 느끼게 할 수 있다. 현대식으로 건축된 집 안에 앤티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올해는 고풍스러운 아이템과 멕시멀리스트 디자인, 화려한 목…
    리빙 2024-10-18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소셜 미디어의 위험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십대 계정(Instagram Teen Accounts)을 도입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어린 세대들을 각종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
    교육 2024-10-18 
    소설가이자 프랑스 유명 철학가 ‘알베르 카뮈(Albert Camus)’의 명언과 같이 “가을은 모든 잎사귀가 꽃을 피우는 두 번째로 찾아온 봄이다”. 특히 텍사스에는 푸르른 오크(Oak) 나무, 메스키트(Mesquite), 사이프러스(Cypress) 나무의 초록 잎사귀…
    달라스라이프 2024-10-18 
    날이 갈수록 선선해지는 날씨가 텍사스에 본격적인 가을이 왔음을 느끼게 해준다. 이제 여름 동안 사용했던 여름 리스를 대신해 가을의 느낌이 물씬 나는 새로운 리스를 걸을 때가 됐다. 아래 소개되는 가을 리스 아이디어 9가지 중 하나는 당신에게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다! …
    리빙 2024-10-11 
    행복한 10월이 왔다! 대학 등록금에 도움이 될 몇 가지 장학금에 신청할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아래는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커뮤니티 칼리지, 직업 학교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모든 사람들을 위한 장학금 정보들이며, 모두 10월에 신청이 마감된다. 접수 마감일이 지…
    교육 2024-10-11 
    ◆노라 존스 콘서트(Norah Jones in concert)Photo by Pierre Montminy싱어송라이터 ‘노라 존스’가 그녀의 새로운 앨범 ‘비전(Visions)’ 홍보를 위한 콘서트를 어빙에서 갖는다. 그녀의 음악은 팝, 컨트리, 블루스, 재즈가 복합된 …
    달라스라이프 2024-10-11 
    서늘한 가을이 시작되며 담요와 음식을 준비해 피크닉을 떠나기 좋은 때가 돌아왔다. 아래는 달라스에서 갈 수 있는 최고의 피크닉 명소들에 관한 정보들이며, 화장실, 식수대 등 편의시설 여부도 포함시켰다.▶화이트 록 레이크 파크(White Rock Lake Parks)화이…
    달라스라이프 2024-10-11 
    새로운 계절이 시작됨과 동시에 당신의 청소 루틴도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많은 가정들이 봄맞이 대청소를 하고, 기나긴 여름의 끝과 함께 시작되는 초가을 시즌에도 꼼꼼한 청소가 필요하다. 시원해지는 기온과 함께 우리들은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이는 우리들…
    리빙 2024-10-04 
    아이들은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새와 벌에 관한 것뿐 아니라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종종 하곤 한다. 미 선거철 시즌을 지나며, 설명하기 다소 어려운 내용의 정치 리더 관련 헤드라인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이 점…
    교육 2024-10-04 
    ◆찰리 XCX와 트로이 시반 콘서트(Charli XCX and Troye Sivan in concert)Photo by Harley Weir영국 팝가수 ‘찰리 XCX’와 호주 출신의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트로이 시반의 공동 투어 ‘스웨트 투어(Sweat Tou…
    달라스라이프 2024-10-04 
    텍사스에서 가을은 다른 지역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시원한 기온과 화려한 단풍들을 가져오지 못하겠지만, ‘펌킨 패치(Pumkin Patches)’라는 가을 전통을 기념하고 지키게 한다.달라스-포트워스 지역 안에는 다양한 펌킨 패치 장소들이 있으며, 그중 아래 소…
    달라스라이프 2024-10-04 
    표정원 대표‘내 집 마련의 꿈 이뤄주는 론 오피서’최근 주택담보대출(모기지) 금리가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함에 따라 모기지 융자 신…
    비즈탐방 2024-10-04 
    학교생활은 모든 부모와 학생들에게 여러 감정들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마지막 1년을 보내는 12학년 학생들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과 동시에 큰 스트레스를 가질 수 있다.오늘날의 10대들은 예전 세대보다 더 높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는 대학 지원서 마감…
    교육 2024-09-27 
    가을과 함께 나뭇잎, 여름 과일들이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으로 옷을 갈아입기 시작했다. 몬로비아의 CMO이자 트렌드스포터(Trendspotter)로 활동하고 있는 케이티 타모니(Katie Tamony)는 “가을은 새로운 관목과 다년생 식물을 심기에 완벽한 때이다”며 …
    리빙 2024-09-2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