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리빙] 겨울을 잘 나야 더 아름다워진다~ 텍사스 정원 가꾸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 댓글 0건 조회 1,764회 작성일 24-12-06 16:09

본문

텍사스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 중 하나는 텍사스 겨울이 비교적 온화하다는 것이다. 대다수의 텍사스 사람들은 가끔 얼음이 내리는 겨울 추위가 온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보통 텍사스 겨울의 기온은 제법 견딜 만하다. 그렇기 때문에 텍사스 정원 가꾸기는 쌀쌀한 겨울에도 계속된다. 

텍사스에서 정원 관리하는 방법, 특히 겨울 대비 준비와 겨울 시즌에도 정원을 가꿀 수 있는 다양한 팁들에 대한 정보가 아래에 소개된다. 


◎정원 준비하기


▷배드 준비하기◁ 

겨울은 토양에 영양분이 깊이 스며들 수 있는 좋은 시기다. 따라서 본격적인 정원 가꾸기가 시작되는 봄이 다가올 때면, 몇 달간의 분해 과정을 거쳐 건강하고 영양분이 풍부한 토양을 만나보게 되는 것이다. 겨울비가 내리기 전인 12월 초에 약 7.5cm, 또는 3인치 정도의 퇴비를 배드에 추가하라. 시간과 함께 퇴비는 토양에서 중요한 영양소로 분해돼 봄철 정원 가꾸기를 수월하게 해줄 것이다. 텍사스 북부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멀치(Mulch)를 배드 위에 두껍게 설치해 동결 및 해동 사이클을 방지할 수 있다. 대부분의 중부 및 남부 텍사스 지역은 겨울 내내 동결 온도까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굳이 멀치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다만, 텍사스에서 건조한 지역으로 간주되는 곳에서는 멀치를 사용해 토양에 함유된 수분을 유지하기도 한다. 만약 올겨울이 건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면, 겨울 초반 정원 위에 멀치를 덮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할 것이다. 


동결 온도 대비에 관한 계획

겨울 내내 텍사스에서는 영하의 추운 온도가 반복되곤 한다. 아마 11월 중순쯤에 첫 추위를 경험할 수 있고,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됨에 따라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일은 더 자주 일어나게 된다. 하지만 동결 현상이 장시간 이어지지는 않는다. 겨울 시즌 동결 현상 발생을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행히 텍사스 겨울의 동결은 자주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추운 날씨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그 때부터 대비해도 늦지 않다. 동결 현상이 빠른 시일 안에 일어날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라. 


관목과 추위에 약한 식물들은 천이나 헤센으로도 불리는 벌렙(burlap), 시트 등 천과 비슷한 재질로 된 것으로 덮으라. 단, 플라스틱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추위와 함께 매서운 강풍이 예고될 경우, 상록 식물도 천으로 덮으라. 

다년생 식물의 경우, 줄기와 식물의 뿌리 부분이 서로 만나고 있는 지점으로부터 약간 위쪽 부분을 잘라주는 것이 좋다. 


◎겨울 시즌 동안 심을 수 있는 식물 및 심는 시기


심을 수 있는 식물


텍사스에서는 자랄 수 있는 추운에 강한 겨울 채소들은 아래와 같다. 

채소류: 루꼴라, 시금치, 케일, 상추 등

배추류: 브로콜리, 양배추 등 

콩과류: 완두콩, 콩 등 

뿌리 채소류: 당근, 비트, 무, 양파 등 


또한 겨울 시즌에 아름답게 자랄 수 있는 텍사스의 꽃들은 아래와 같다. 

다이앤서스(Dianthus): 텍사스 북부의 추운 기온에서 잘 자람

팬지

스냅드래곤(Snapdragons)


심는 시기

텍사스에서 겨울 채소를 심는 시즌은 늦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이어지며, 보통 가을 중반에 작물 또는 꽃을 심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을 중반부터 밤에는 차가운 기온, 낮에는 적당히 온화한 기온을 경험하게 되며, 이러한 편안한 낮 기온은 정원 작업을 편안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날씨가 점차 더 추워질수록 질병과 해충이 휴면 상태에 들어가게 되기 때문에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겨울 시즌에 작물 심기를 한 번 이상 하고자 한다면, 1월 또는 2월 초에 작업하는 것이 좋다.


◎텍사스 겨울 시즌 동안 적절하게 물주는 방법


정원 물 주기

겨울 시즌 적절한 방법으로 정원에 물을 주는 몇 가지 팁들이 있다. 텍사스에서는 극심하게 건조한 겨울 환경이 아닌 이상 한 달에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물을 주는 것이 적절하다. 식물들은 보통 아침 시간에 물을 더욱 잘 흡수하지만, 그날 기온을 확인하고 섭씨 7도, 또는 화씨 45도 화씨 이상일 때 물을 주도록 하라. 텍사스에서는 대부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기온이 평소보다 낮게 떨어지는 한파가 종종 찾아올 수 있으니 주의하라. 

겨울 식물뿐만 아니라 겨울철 휴면 상태에 있는 다년생 식물들도 물을 필요로 하며, 봄까지 건강하게 살아남을 수 있도록 물 주는 것을 잊지 말라. 토양이 촉촉해질 때까지 물을 주고, 동결이 예상될 경우에는 물 주기를 피해야 한다! 


잔디 물 주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전까지는 잔디에 정기적으로 물을 주는 것이 좋다. 보통 11월 중순 정도에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며, 해가 짧아질 때까지는 정기적으로 물을 줘야 한다. 텍사스에서는 잔디가 얼어붙는 현상이 큰 걱정이나 문제를 야기하지 않으며, 보통 영하로 기온이 내려가는 현상도 하루에서 이틀간 짧게 발생한다. 하지만 올겨울이 건조한 경우에는 꾸준한 물 주기가 매우 중요하다. 땅이 얼어붙을 수 있는 때를 제외하고 겨울철에는 2주에서 3주 간격으로 15분에서 20분 내외로 물을 주는 것이 좋다. 또한 겨울에는 저녁 전까지 흙 위에 물이 충분히 마를 수 있도록 되도록 아침 일찍 물을 주는 것이 특히나 중요하다. 더불어 추운 야외에서 잔디에 물 주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침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도록 하고, 15분 후에 자동으로 멈추도록 설정하라. 

f6b815546582ab276a45a7cb6d01e2d3_1733549408_864.p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라이프 목록
    ◆ 브로드웨이 뮤지컬 ‘Kimberly Akimbo’새로운 마을로 이사 온 열여섯 살 소녀 킴벌리가 가족문제와 희귀 유전질환, 첫사랑, 그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겪으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이다. 성장과 노화를 동시에 다루는 독창적인 서사로 토니 어워즈…
    달라스라이프 2026-01-03 
    체험과 휴식, 예술과 스포츠가 공존하는 DFW 겨울 명소 가이드겨울이면 많은 이들이 자연스럽게 눈 내리는 도시를 떠올린다. 하지만 달라스와 포트워스의 겨울은 전혀 다른 풍경을 보여준다. 혹독한 추위 대신 온화한 기온이 이어지고, 두꺼운 외투 없이도 도시 곳곳을 자유롭게…
    달라스라이프 2026-01-03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현실 가이드 ... “묻거나 거절하기를 두려워 말라”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최근 공개된 시리즈물 ‘All Her Fault’에는 부모라면 누구나 숨이 멎을 듯한 장면이 등장한다. 주인공이 아이를 데리러 플레이데이트 장소에 도착하지만, 문을 연 여…
    교육 2026-01-03 
    겨울 잔디관리의 오해와 진실 , 그리고 봄을 준비하는 관리전략날씨가 추워지고 잔디가 자라지 않는 것처럼 보이면 잔디관리 자체를 멈추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겨울철 잔디관리가 이듬해 봄과 여름의 잔디상태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라고 말한다.특히 잔디를 언제, …
    교육 2026-01-03 
    ◆ 브로드웨이 뮤지컬 ‘Kimberly Akimbo’새로운 마을로 이사 온 열여섯 살 소녀 킴벌리가 가족문제와 희귀 유전질환, 첫사랑, 그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겪으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이다. 성장과 노화를 동시에 다루는 독창적인 서사로 토니 어워즈…
    달라스라이프 2026-01-03 
    체험과 휴식, 예술과 스포츠가 공존하는 DFW 겨울 명소 가이드겨울이면 많은 이들이 자연스럽게 눈 내리는 도시를 떠올린다. 하지만 달라스와 포트워스의 겨울은 전혀 다른 풍경을 보여준다. 혹독한 추위 대신 온화한 기온이 이어지고, 두꺼운 외투 없이도 도시 곳곳을 자유롭게…
    달라스라이프 2026-01-03 
    최근 미국 부모들 사이에서 확산되는 ‘FAFO Parenting’ 논쟁한겨울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도 아이는 어김없이 반바지를 고집한다. 엄마는 여러 번 차분하게 설명한다. “오늘은 너무 추워서 그 옷 입고 나가면 힘들 거야.”아이는 고개를 끄덕이지만, 결국 선택은 바뀌…
    교육 2025-12-27 
    오너먼트와 전구를 오래오래 빛나게 하는 똑똑한 수납방법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오너먼트와 반짝이는 전구가 해마다 변함없이 빛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관방식이 중요하다. 크리스마스 장식의 수명이 보관상태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충격으로 인한 파손은 물론, 먼지…
    리빙 2025-12-27 
    ◆ Mannheim Steamroller 성탄 콘서트35년 넘게 대표적인 연말공연으로 사랑받아온 맨하임 스팀롤러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특유의 웅장하고도 따뜻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15명의 연주자가 20여개 악기를 연주하며, 화려한 멀티미디어 연출이 어우러져 몰입감 있는 …
    달라스라이프 2025-12-27 
    루프탑 파티부터 음악공연, 불꽃놀이까지... “2026년을 위해 샴페인을 들자!”2025년의 마지막 밤을 어떻게 보내느냐는 사람마다 다르다. 화려한 DJ 파티를 원할 수도 있고, 불꽃놀이가 내려다보이는 루프탑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을 수도 있다.DFW 전역에서는 이런 …
    달라스라이프 2025-12-27 
    가족이 함께 실천하는 ‘Giving Night’, 소비중심 명절문화에 변화 제시연말은 쇼핑과 소비가 가장 활발한 시기다. 클릭 한 번이면 몇 시간 뒤 집 앞에 물건이 놓이는 시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선물과 물질중심 사고로 자라나는 것에 대한 우려 역시 커지고 있다.많…
    교육 2025-12-20 
    테이블 매너의 진짜 이유 ... 숙지하면 좋은 10가지 주의사항식사예절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몇 가지 규칙이 있다. “팔꿈치를 식탁에 올리지 말 것”, “냅킨은 무릎 위에”, “입안에 음식이 있을 땐 말하지 말 것” 등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이 ‘상식’들은 기본 중의…
    리빙 2025-12-20 
    ◆ ‘공포체험’ BOO! Holiday Haunt갤러리아 달라스의 ‘BOO! 홀리데이 헌트’는 기존의 공포체험 공간 ‘부몽호텔’을 연말에 맞게 재해석한 이색전시다. 으스스한 분위기 속에 성탄장식과 깜짝 연출이 더해져 독특한 홀리데이 체험을 선사한다. 매주 목요일에는 성…
    달라스라이프 2025-12-20 
    성탄 이후부터 새해까지,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겨울방학 완벽 가이드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새해가 오기 전까지의 겨울방학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이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아이들은 새로 받은 선물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부모들은 비교적 느긋한 일정 …
    달라스라이프 2025-12-20 
    아이들이 가장 많이 묻는 산타 질문, 부모는 어떻게 답해야 할까?연말이 다가오면 집집마다 아주 특별한 순간들이 펼쳐진다. 산타 클로스를 믿는 집이라면 크리스마스 이브에 우유와 과자를 준비하는 의식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이런 마법같은 풍경에도 결정적 순간이 찾아온다…
    교육 2025-12-1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