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XAS 한인타운뉴스

재외동포협력센터, ‘청소년 지도자 인력풀’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KTN
달라스 댓글 0건 조회 75회 작성일 24-03-30 01:26

본문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연수’에서 활동할 지도자 네트워크 구축, 다음달 1일까지 신청 접수 


재외동포청 산하 공공기관인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에서 ‘재외동포협력센터 청소년 지도자 인력풀(Pool)’ 운용을 위한 청소년 지도자를 모집한다.

재외동포협력센터에서는 한인 정체성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재외동포 청소년·대학생을 모국으로 초청하여 한국의 발전상을 체험하는 ‘재외동포청소년 모국연수’를 매년 개최해 왔다.

올해 국내외 모국연수에는 3천 명의 참가가 예상되며, 오는 28년까지 참가자를 9천 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재외동포협력센터 측은 올해부터 연수 사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재외동포협력센터 청소년 지도자 인력풀’을 구축하고, 청소년 지도역량을 갖춘 지도자를 인력풀에 등재하여 연수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력풀에 등재된 지도자는 ‘2024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연수’ 기간 동안 활동할 수 있으며, 향후 재외동포협력센터의 모국연수 사업 등 여타 청소년 사업에도 추가 활동이 가능하다.

김영근 재외동포협력센터 센터장은 “센터 연수 사업의 규모와 수준을 계속해서 확대하고 높여 나갈 것”이라며 “많은 지도자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해당 모집 분야의 지원 접수 마감은 오는 5월 1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외동포협력센터 홈페이지(www.okocc.or.kr) 사업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제공 = 재외동포협력센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