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XAS 한인타운뉴스

동포 사회 금전 피해 끼친 이범천 씨, 한국 방송프로그램 출연 논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달라스 댓글 0건 조회 7,397회 작성일 24-08-30 09:52

본문

논란의 중심에 선 이범천 씨(JTBC방송 캡쳐)
논란의 중심에 선 이범천 씨(JTBC방송 캡쳐)

“이보다 더 뻔뻔할 순 없다” 


한국의 방송사 중 하나인 JTBC의 시니어 짝짓기 프로그램 ‘끝사랑’이 방송 2회 만에 출연자 사생활 의혹이 떠오른 가운데, 문제의 출연자가 달라스에 거주했던 한인 이범천 씨인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이 씨로 인해 상당한 금전적 피해를 보았다고 주장하는 몇몇 한인 동포들의 이야기가 KTN 취재 결과 밝혀지면서, 단순한 사생활 문제가 아닌 재정적 사기 문제로까지 확대된 상태다.

JTBC의 ‘끝사랑’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은 50세 이상 남녀 출연자들이 각자 짝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로, 이 씨는 큰 키와 남다른 요리 실력 등으로 첫 회부터 여성 출연자들 사이에서 주목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방송 후 온라인에서는 이 씨의 사기 결혼 논란이 불거졌는데, 그가 한국에서 8년간 결혼 생활을 하던 중 미국으로 넘어가 미혼인 척 속이고 다른 여성과 결혼했다는 내용이 폭로됐다.

한 누리꾼은 이 씨를 두고 “여자 사기 치고 이용하는 게 평생 직업인데 방송까지 나오다니 대단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KTN 취재 결과 이 씨의 마지막 아내로 알려진 A씨는 현재 달라스에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과거 각각의 자녀를 데리고 재혼했지만 법적인 정리가 확실하게 된 상태는 아니다.

전 부인 A씨는 "2021년 초에 LA에 있는 내연녀에게 가서 한두달 가있다가 돌아온 후 변호사 사무실에서 이혼 서류에 이 씨가 먼저 싸인을 했다"면서도 기자가 이혼에 대한 법원 확정 판결을 받았냐는 질문에는 명확하게 답변하지 않았다.

한 지인은 “A씨는 이 씨가 LA에 여자가 있다는 등 평소에도 여자 문제로 부부 갈등이 컸다"라며 "심지어 내가 아는 한 친구에게 이 씨가 자신을 싱글남으로 소개한 적도 있다"고 전했다. 

이들 부부를 잘 알았다고 밝힌 한인동포 P씨는 “골프도 함께 치던 사이였다”며 “이 씨의 가정은 여자 및 돈 문제로 편안할 날이 없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이 씨가 한국에서 버젓이 방송에 출연하면서 달라스에서 일으킨 금전적 문제도 재조명되고 있다.

한인동포 B씨는 이 씨와 햄버거 가게를 동업하려다 15만 달러의 금전적 손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B씨에 따르면 과거 이 씨는 더 콜로니(The Colony)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에서 ‘K 버거’라는 가게를 차렸는데, 오픈 때까지 자금 부족에 시달린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이 씨가 5번째 가게를 곧 개점하는데 돈이 조금 부족하다고 해 동업자로 참여하게 된 B씨는 15만 달러의 돈을 건넸으나 이후 이 씨가 몰래 한국으로 나가버리면서 피해를 봤다.

B씨는 “어느 날 가게에 가보니 아무것도 없이 텅 비워졌다”며 “냉장고 같은 고가 장비들은 모두 처분하고 하루아침에 사라졌다”고 말했다. 전언에 따르면 이 씨가 소위 한국으로 야반도주한 시기는 2022년 말로 추정된다. A씨와 결혼 후 합법적인 영주권자가 된 이 씨는 햄버거 가게를 운영하며 승승장구했다.

하지만 팬데믹으로 하던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금전적 어려움이 가중됐고, 결국 이 씨는 가게를 정리한 후 돈 문제를 해결하기로 동업자와 약속했으나 이를 지키지 않고 한국으로 몰래 출국했다.

B씨는 “나 외에도 이 씨로 인해 금전 피해를 본 사람은 여럿이다. 그중 3명은 상당한 돈을 빌려줬다가 돌려받지 못했다”라며 “한 명은 이 씨에게 돌려받지 못한 돈이 10만 달러”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한인동포 C씨는 “이 씨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공사 대금 6만 달러 이상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C씨는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이 씨의 사업체 공사를 해주다가 이 같은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피해를 제보한 이들은 “이 씨는 미국과 한국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신분”이라며, “이번 일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가 다시 동포 사회에 등장해 여러 피해를 끼칠 수 있음”을 우려했다.

B씨는 “방송을 보면서 인간이 저렇게 뻔뻔할 수 있나는 생각이 들었다”며 울분을 표하기도 했다.

그는 “글로벌한 시대에 TV 출연 후 미국에서 모를 것으로 생각한 것이냐”며 “피해를 끼친 사람들에게 단 한 조각의 미안함도 없는 철면피”라고 일갈했다. 


박은영 기자 ©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TEXAS 한인타운뉴스 목록
    텍사스에서 사립학교 수업료를 주 정부가 지원하는 파격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하지만 복잡한 신청 절차와 애매한 일정 때문에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최대 3만 달러까지 … 누가 얼마나 받나지난 2월 4일부터 접수가 시작된 ‘교육 자유 …
    달라스 2026-02-07 
    지난 31일 문화센터서 출범식 … 우성철 회장 체제 공식 행보 시작3월 초 이사장 선출 및 이사회 소집 … 젊은 한인회 향한 변신 기대달라스 한인사회의 새로운 미래를 책임질 제40대 달라스 한인회가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며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지난 1월 31일 토…
    달라스 2026-02-07 
    달라스 주말에 다시 활기가 돌고 있다. 한 달간 숨을 고르던 인기 커뮤니티 이벤트가 2월과 함께 새 단장을 하고 돌아왔다.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친구, 연인들까지 발걸음을 붙잡는 흥겨운 축제가 다시 문을 연 것이다.H Mart 달라스 해리하인즈점이 선보이는 ‘K-FU…
    달라스 2026-02-07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김원영)는 1월 30일 오후 3시, 한인문화센터 내 협의회 사무실에서 고 이해찬 수석부의장을 추모하는 합동추모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한인 사회 인사와 자문위원, 동포 등 30여 명이 참석해 고인의 삶과 뜻을 함께 기렸…
    달라스 2026-02-07 
    박운서 회계사 신임 이사 영입, 5인 이사진 체제 구축텍사스 한인사회를 위한 나눔과 연대를 이어오고 있는 DK파운데이션(이사장 스캇 김)이 지난 1월 30일 2026년 정기이사회를 열고 박운서 회계사를 신임 이사로 선임, 5인 이사진 체제를 공식 출범했다.이번 이사회…
    달라스 2026-02-07 
    2027회계연도 H-1B 등록, 3월 4일 시작연방 이민국인 미국 이민국(USCIS)이 2027회계연도 H-1B 전문직 취업비자 쿼터 신청을 위한 사전 등록 기간을 오는 3월 4일 정오(동부시간)부터 3월 19일 정오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등록은 온라인으로만…
    달라스 2026-02-07 
    스마트카드 회원 대상 … 2월 4일부터 선착순 증정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 Mart가 병오년 설을 맞아 ‘2026 설 봉투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의 의미를 나누고, 그동안 H마트를 이용해 온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달라스 2026-02-07 
    대출 성장·마진 방어 속 실적 개선… 연 4% 정기적금 캠페인 병행PCB뱅크의 지주회사인 PCB Bancorp가 2025년 연간 기준 순이익 3,72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뤘다. 주당순이익(EPS)은 2.58달러로, 2024년의 1.7…
    달라스 2026-02-07 
    부모 잃은 학생 지원 ‘라이프 레슨’ 참여 … 라스베이거스서 킥오프 컨벤션 개최금융 마케팅 조직 신시스(SYNCIS)가 부모를 잃은 학생들을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한편, 2026년을 향한 비즈니스 비전과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신시…
    달라스 2026-02-07 
    갤러리아 → 오!마켓 → 프레시K → 광장시장 … “이번엔 다르다”던 기대 또 무너져 지난해 11월 문을 연 캐롤턴 ‘광장시장’이 개장 3개월 만에 강제 폐쇄 조치를 당했다. 한국 전통시장 콘셉의 복합 마켓인 광장시장이 임대차 계약 위반으로 사실상 영업 중단 …
    달라스 2026-02-07 
    글로벌 선진학교가 주관하는 ‘2026 세계청소년 한국문화체험 교육선교캠프’가 오는 2026년 7월 14일부터 31일까지 17박 18일간의 일정으로 본국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프는 전 세계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이 한국의 역사와 전통, 현대 문화를 입체적으로 경험하며 …
    달라스 2026-02-07 
    한국 중부발전·현대건설·EIP 자산운용 참여 ‘루시 태양광 프로젝트’ … 잇따르는 한국 대기업 텍사스 진출한국 기업들이 주도하는 대형 태양광 발전 사업 ‘루시 태양광 프로젝트(Lucy Solar Project)’가 본격적인 건설 단계에 들어갔다. 총 사업비 약 5…
    달라스 2026-01-31 
    한인인구 중 절반이 입양인 … 양부모가 절차 몰라 신분없는 경우도 있어미국 전역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 등의 단속이 강화되면서, 한인을 포함한 아시아계 주민들이 극심한 불안과 공포 속에 일상을 보내고 있다. 특히 이민 신분과 무관하게 외모만으로 단속 대상이 될…
    달라스 2026-01-31 
    1월 30~31일 달라스에서 추모“화해와 협력의 뜻 이어가겠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김원영 회장)가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을 지낸 고(故) 이해찬 수석부의장의 별세를 애도하며 분향소를 마련한다.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는 고인이 생전에 남긴 화해와 협력의 정신, …
    달라스 2026-01-31 
    2월 2일부터 AM730 DKnet 라디오 평일 정오 진행 … “한인 삶에 닿는 로컬 뉴스 길잡이 될 것”DK미디어 보도국장을 맡고 있는 최현준 국장(사진)이 라디오 진행자로 청취자들과 만난다. AM730 DKnet 라디오은 2월 2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
    달라스 2026-01-31 

검색